우리는 계통발생의 개체발생적 반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이들 사이의 심리학에서 우리는 환상적 사고가 고대, 어린이, 하등 인종의 특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또한 우리의 현대인과 성인이 지시된 사고가 멈추자마자 들어오는 이와 동일한 환상적 사고에 대부분 빠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관심이 줄어들고 약간의 피로가 생기면 방향성 있는 사고, 현실 세계에 대한 정확한 심리적 적응을 끝내고 환상으로 대체하기에 충분합니다.
우리는 주제에서 벗어나 우리 자신의 생각의 흐름에 굴복합니다. 주의력이 느슨해지면 우리는 현재에 대한 의식을 점차 잃어버리고 환상이 그 장을 장악하게 됩니다.여기서 중요한 질문이 떠오릅니다. 환상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우리는 시인에게서 그것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웁니다. 과학에서 우리는 거의 배우지 않습니다. 프로이트가 과학에 제시한 정신분석적 방법은 처음으로 이 사실을 밝혀주었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주기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말더듬이는 자신이 훌륭한 연설가라고 상상합니다.
데모스테네스는 그의 에너지 덕분에 이것의 진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이 백만장자가 되고 아이는 어른이 된다고 상상합니다. 정복당한 사람은 정복자와 싸워 승리를 거둔다. 부적합한 사람은 야심 찬 계획으로 고통을 받거나 기뻐합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부족한 것을 상상합니다. 이 모든 것의 “왜”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은 여기서 대답하지 않은 채 남겨두어야 하며, 역사적 문제로 돌아가자면, 환상은 어떤 소스에서 그 자료를 끌어오는가?
우리는 전형적인 사춘기의 환상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 단계에 있는 아이 앞에는 모든 것이 무섭다 32미래의 운명에 대한 불확실성이 열리고, 그의 환상을 통해 불확실성을 과거로 되돌리며, “내가 평범한 부모의 아이가 아니라, 부유하고 유행하는 백작의 아이였더라면, 그냥 지나갔더라면 좋았을 텐데. 부모님에게로 넘어가면 언젠가 황금마차가 올 것이고, 백작님은 그의 아이를 그의 멋진 성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어머니가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그림 동화에서처럼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일반적 사고의 아이라면, 곧 덮어지고 잊혀지는 덧없고 빠르게 지나가는 생각에서 멈춥니다. 그러나 한때 고대 문화계에서는 환상이 공개적으로 인정된 제도였습니다. 로물루스와 레무스, 세미라미스, 모세 등 많은 영웅들이 친부모와 헤어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른이들은 직접적으로 신의 아들이며, 고귀한 종족은 영웅과 신으로부터 가계도를 이어받습니다. 이 예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 인류의 환상은 원래 매우 널리 퍼져 있던 옛 민중 신앙의 재현에 지나지 않습니다.야심찬 환상 은 무엇보다도 고전적이고 한때 진정한 의미를 가졌던 형식을 선택합니다. 성적 환상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문에서 우리는 성폭행의 꿈, 즉 집에 침입하여 위험한 행동을 저지르는 강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것 역시 신화적인 주제이고, 선사시대에도 분명히 현실이었습니다.여성을 포획하는 일 이 무법 선사시대의 일반적인 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양 시대에는 신화의 주제이기도 했다. 캡쳐했던 기억이 나네요 33프로세르피나(Proserpina), 데이아네이라(Deianira), 에우로파(Europa), 사비니 여인(Sabine women) 등. 고대의 포로결혼을 연상시키는 결혼관습이 오늘날에도 여러 지역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성교 도구의 상징주의는 고대 환상의 무한한 재료였습니다. 그것은 남근 숭배로 지정된 광범위한 숭배를 제공했으며, 그 숭배의 대상은 남근이었습니다. 디오니소스의 동반자는 디오니소스의 남근 헤르메에서 나오는 남근의 의인화인 팔레스였다. 남근 상징은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사비니족 사이에는 신랑이 창으로 신부의 머리를 가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새, 물고기, 뱀은 남근 상징이었습니다. 게다가 성적 본능에 대한 신형적 표현이 엄청나게 많이 존재했는데, 이와 관련하여 황소, 숫염소, 숫양, 멧돼지, 당나귀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상징 선택의 저류는 인류의 남색 성향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현대인의 꿈 환상에서 두려워하는 인간이 동물로 대체될 때, 고대인들이 공개적으로 수없이 표현했던 것과 동일한 것이 개체발생적 반향에서 반복됩니다. 님프를 쫓는 숫염소도 있었고, 암염소와 함께 있는 사티로스도 있었다. 훨씬 옛날 이집트에는 그리스인들이 판(Pan)이라고 부르는 염소 신의 신전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히에로둘레스는 염소로 매춘을 했습니다. 이 숭배는 사라지지 않았으며, 남부 이탈리아와 그리스에서 특별한 관습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런 일을 가장 깊이 느끼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느끼지 않습니다. 혐오감이 여전히 우리 영혼 속에 잠들어 있다는 것을 결코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폭행에 대한 생각이 진실로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것들도 존재합니다.
우리는 도덕적인 안경을 통해서나 공포를 통해서가 아니라 자연과학으로서의 관심을 가지고 더욱 자세히 숙고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것들은 과거 문화 시대의 존경할 만한 유물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에도 형법에는 남색을 금지하는 조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도로 발전된 사람들 사이에서 숭배를 불러일으킬 만큼 강력했던 것은 아마도 몇 세대가 지나도 인간의 영혼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동성애를 이른바 '정상적인 성'과 같은 차원에서 우리에게 대면하는 플라톤의 심포지엄 이후 불과 80세대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된다.
그러면 80세대란 무엇인가? 우리를 호모 네안데르탈렌시스나 하이델베르겐시스로부터 분리시키는 시간의 공간과 비교하면 그것들은 감지할 수 없는 시간의 기간으로 축소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위대한 역사가 굴리엘모 페레로(Guglielmo Ferrero)의 몇 가지 선택적인 생각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사람이 시간에 따라 현재로부터 멀어질수록 생각과 감정이 우리와 더 많이 다르다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믿음입니다. 인류의 심리학은 문학의 유행처럼 세기마다 변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과거 역사에서 우리가 익숙한 것과 약간 다른 제도, 관습, 법률 또는 신념을 발견하자마자 즉시 어떤 복잡한 의미를 찾게 되는데, 그 의미는 종종 의심스러운 의미의 문구로 해석됩니다. .
“사실 사람은 그렇게 빨리 변하지 않습니다. 그의 심리는 근본적으로 동일하며, 비록 그의 문화가 시대마다 크게 다를지라도 그의 마음의 기능은 변하지 않습니다. 마음의 기본 법칙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35적어도 우리가 알고 있는 짧은 역사적 기간 동안에는 모든 현상, 심지어 가장 이상한 현상이라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정신의 공통 법칙에 의해 설명될 수 있어야 합니다.”
심리학자는 이 관점을 자신에게 특별히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주저 없이 받아들여야 합니다. 실제로 오늘날 우리 문명에서는 남근 행렬, 고전 아테네의 디오니소스적 신비, 노출된 남근 상징이 우리의 동전, 집, 사원 및 거리에서 사라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에 대한 신의 형상적 표현은 우리 교회 탑을 장식하는 성신의 비둘기, 하나님의 어린 양, 베드로의 닭과 같은 작은 잔재로 축소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성에 대한 체포와 폭력도 범죄로 축소됐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어린 시절에 이러한 고풍스러운 경향에 대한 충동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시기를 겪는다는 사실과 우리가 평생 동안 새로 모집되고 지도된 사람들과 나란히 있다는 사실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응된 사고, 고대와 야만의 수세기에 걸친 사고에 해당하는 환상적 사고. 우리 몸이 여전히 많은 구식 기관의 오래된 기능과 조건을 상기시켜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러한 고풍스러운 경향을 능가한 것으로 보이는 우리의 마음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나간 진화의 흔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적어도 꿈결처럼 환상 속에서 메아리친다.
프로이트가 발견한 상징주의는 꿈, 잘못된 행동, 정신 착란에 국한된 사고와 충동의 표현으로 드러납니다. 36사고와 충동의 형태는 한때 과거 문화 시대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음이 상징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성향과 능력이 어디서 오는지 에 대한 질문은 우리에게 두 종류의 사고, 즉 지시되고 적응된 사고와 우리 자신의 이기적인 소망에 따라 주관적인 사고를 구별하게 합니다. 다른 하나. 후자의 사고 형태는 적응된 사고에 의해 지속적으로 수정되지 않는다고 가정할 때 필연적으로 압도적으로 주관적으로 왜곡된 세계관을 낳게 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마음 상태를 유아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 개인의 과거와 인류의 과거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인간이 환상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발달 과정에 대한 정신적 역사를 응축해 왔다는 중요한 사실을 확인합니다. 오늘날에도 거의 불가능한 매우 중요한 작업은 환상적 사고를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것입니다. 기껏해야 스케치만 할 수 있습니다. 지향적 사고는 전체적으로 의식적인 현상이지만,환상적 사고에 대해서도 같은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그것의 상당 부분은 여전히 완전히 의식의 영역에 속하지만,적어도 그 만큼의 부분은 반쯤 그림자 속에 있고 일반적으로 무의식 속에는 결정되지 않은 양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간접적으로만 공개될 수 있습니다.환상적 사고 를 통해 지향적 사고는 오랫동안 의식의 문턱 아래에 있었던 인간 정신의 가장 오래된 기초와 연결됩니다.
이 환상적인 제품은 37의식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첫째, 프로이트(Freud), 플루르노이(Flournoy), 픽(Pick) 등이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 깨어 있는 꿈 또는 백일몽입니다. 그 다음에는 처음에는 신비스러운 외관을 의식에 제공하고 간접적으로 추론된 무의식의 내용을 통해서만 의미를 얻는 꿈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리 복합체에는 소위 완전 무의식적 환상 시스템이 있는데, 이는 해리된 성격을 생산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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