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 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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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밀러 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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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정신 분석 경험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환상이나 꿈을 이야기할 때마다 자신의 문제 중 가장 중요하고 친밀한 문제뿐만 아니라 그 순간 가장 고통스러운 문제도 다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밀러 양의 경우에는 복잡한 시스템을 다루어야 하므로 제가 논의할 세부 사항에 주의 깊게 주의를 기울여 밀러 양의 발표를 따라가야 합니다.

그녀 자신이 신경질적인 기질의 증상으로 간주하는 특이한 암시성의 예 목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캐비어를 지나치게 좋아하는 반면, 그녀의 친척 중 일부는 그것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누군가 자신의 혐오감을 표현하자마자 그녀 자신도 순간적으로 똑같은 혐오감을 느낀다. 그러한 예가 개인 심리학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은 특별히 강조할 필요가 없습니다. 캐비어가 신경질적인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음식이라는 사실은 정신분석학자에게도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분석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극장은 미학적 가치를 떠나 대중 콤플렉스를 치료하는 기관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희극의 즐거움이나 행복하게 끝나는 드라마틱한 줄거리의 즐거움은 연극과 자신의 콤플렉스를 무조건 동일시함으로써 생성됩니다. 비극의 즐거움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일어나고 있다는 짜릿하면서도 만족스러운 느낌에 있습니다.

죽어가는 기독교인에 대한 저자의 동정심은 그녀 안에도 비슷한 해결책을 기다리는 콤플렉스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해결책은 그녀에게 " hodie tibi, cras mihi "라고 부드럽게 속삭이며, 밀러 양이 덧붙인 효과적인 순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가슴에 통증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 Lorsque Sarah Bernhardt se précipite sur lui pour étancher le sang de sa blessure. ” 그러므로 효과적인 순간은 크리스찬과 록산의 사랑이 갑자기 끝나는 순간이다.

로스탕의 희곡 전체를 훑어보면 우리는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어떤 순간들을 보게 되며, 그 순간들은 이어지는 모든 것에 의미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강조할 것입니다. 길고 못생긴 코를 가진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는 수많은 결투를 벌이면서 록산을 사랑하지만, 록산은 자신도 모르게 크리스티앙을 사랑한다.

펜이지만 분명히 Christian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시라노는 그 누구도 의심하지 않는 열정적인 사랑과 고귀한 영혼을 지닌 오해받는 인물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인생의 저녁에 죽어가는 영웅은 그리스도인의 마지막 편지, 즉 자신이 쓴 구절을 다시 한 번 그녀에게 읽어줍니다.

그러자 록산은 그 사람이 진짜 사랑하는 사람임을 알아보게 된다.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죽음이 온다; 그리고 괴로운 섬망 속에서 시라노는 몸을 일으켜 검을 뽑습니다.

혐오스러운 육체 뒤에 훨씬 더 아름다운 영혼을 숨긴 시라노는 동경자이자 오해를 받는 자이며, 그의 마지막 승리는 적어도 깨끗한 방패를 들고 떠나는 것입니다." Sans un pli et sans une tache . ” 저자가 인물이지만 그다지 인상적이고 동정적이지 않은 죽어가는 기독교인과 동일시되는 것은 기독교인의 사랑과 마찬가지로 그녀의 사랑에도 갑작스러운 종말이 예정되어 있음을 분명히 표현합니다. 그러나 크리스티안과의 비극적인 막간극은 훨씬 더 넓은 의미의 배경, 즉 록산에 대한 시라노의 오해된 사랑을 배경으로 연주됩니다. 따라서 크리스티앙과의 동일시는 대체 기억(“deckerinnerung”)의 의미만을 가지며 실제로는 시라노를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은 향후 분석 과정에서 확인될 것입니다.

기독교인과 동일시되는 이 이야기 외에도, 매우 유연한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46바다에 대한 기억, 공해에 떠 있는 증기선 사진을 보고 떠올린 것. (“ Je sentis les pulsations des Machines, le soulèvement des 애매함, le Balancement du navire. ”)

여기서 우리는 영혼 깊숙이 스며들어 무의식적인 조화를 통해 표면 기억에 특히 강한 특징을 부여하는 특히 인상적이고 강한 기억이 바다 여행과 관련되어 있다는 가정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정된 기억이 위에서 언급한 문제와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는 다음 페이지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시기에 이어지는 이 예는 단수입니다. 한번은 목욕하는 동안 밀러 양이 머리가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머리에 수건을 감았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다음과 같은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 Il me sembla que j'étais sur un piédestal, une véritable Statue égyptienne, avec tous ses détails: membres raides, un pied en avant, la main tenant des insignes " 등.

따라서 밀러 양은 자신을 이집트 조각상으로 식별했으며 당연히 이것의 기초는 주관적인 허세였습니다. 즉, "나는 이집트 조각상과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뻣뻣하고, 나무이고, 숭고하고, 냉담합니다." 이집트 조각상이 속담으로 사용되는 특성입니다. 내면의 충동 없이는 자신에게 그러한 주장을 할 수 없으며 올바른 공식은 "내가 실제로 이집트 조각상처럼 뻣뻣하고 나무 같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욕조에 있는 자신의 벌거벗은 몸을 보는 것은 환상에 부인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치며, 위의 공식에 의해 환상은 안정될 수 있습니다.

이집트 조각상의 환상과 갑작스러운 대조를 이룬다. 밀러 양은 여기서 그녀가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거의 마법적인 효과를 암묵적으로 강조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동료 존재에게 감정적인 인상을 남기는 데 종종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특히 느끼는 무의식적인 욕구가 없었다면 일어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미스 밀러의 자기암시성과 암시적 효과를 묘사하는 예의 목록은 고갈되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그 예들은 특별히 눈에 띄지도 흥미롭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분석적인 관점에서 보면 작가의 영혼을 엿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중요합니다.

훌륭한 저작에서 우리에게 암시성에 대해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었습니다. 즉, 이러한 현상은 프로이트의 리비도 이론에 비추어 새로운 측면을 얻습니다. besetzungen.” 이것은 위의 예에 대한 논의에서 이미 지적되었으며, 그리스도인과의 동일시와 관련하여 가장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강하게 강조된 부분에서 에너지의 유입을 받아 식별이 효과적입니다.

기독교 모티프의 바탕이 되는 사고와 감정. 그 반대는 개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즉, 리비도)을 집중하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다는 암시 효과이며, 이로 인해 다른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반응(동일하거나 반대)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례는 밀러 양이 암시의 영향을 받는 경우에 관한 것입니다.

즉, 리비도가 저절로 어떤 인상을 갖게 되었을 때, 리비도가 현실에 적용되지 않아 이상할 정도로 억제된다면 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암시성에 대한 밀러 양의 관찰은 작가가 그녀의 다음 환상에서 그녀의 사랑의 역사에 대해 우리에게 기꺼이 말해준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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