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에 대한 아이의 요구, 흔히 나타나는 질투는 처음에는 보호자, 관리인, 영양적 욕구의 공급자로서의 어머니의 역할과 연결되고, 나중에야 싹트는 에로티시즘과 함께 아이의 사랑이 혼합됩니다. 성적 품질이 발달하면서. 주된 사랑의 대상은 여전히 부모이며, 그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모든 욕망에 대한 만족을 계속해서 부모에게서 찾고 찾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들의 경우 아버지를 향한, 딸의 경우 어머니를 향한 전형적인 갈등이 전개됩니다. 어머니를 향한 딸의 이러한 질투는 아버지를 빼앗긴 남편을 살해한 어머니에게 복수한 엘렉트라 신화에서 유래한 엘렉트라 콤플렉스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아이는 점차적으로 부모로부터 어느 정도 자유로워지며, 이것이 성취되는 정도에 따라 아이의 건강과 미래의 행복이 달라집니다.
유치한 의존의 속박에서 벗어나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독립적인 존재를 발견하라는 자연의 요구는 너무나 위압적이고 지배적이어서 어린이에게 가장 큰 투쟁과 극심한 갈등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Jung은 상징적으로 자기 희생을 특징으로합니다 .
젊은이가 가족 관계에 너무 밀접하게 묶여 있어서 오직 가장 큰 어려움은 그가 어느 정도의 자유를 얻을 수 있지만 매우 불완전할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적 리비도는 그때까지 완전히 숨겨지고 실현되지 않았던 콤플렉스의 존재를 분명하게 드러내는 특정 감정과 환상에서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제 부모에 대한 짜증, 분노, 반항, 적대감, 또는 반항을 과도하게 보상하는 특히 부드럽고 복종하며 양보하는 태도로 표현되는 강렬한 저항의 결과로 불효하고 부도덕한 감정에 대한 이차적 투쟁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안에 반응이 유지됩니다.
이러한 투쟁과 갈등은 자기희생이라는 무의식적인 환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는 실제로 성욕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어린아이의 성향과 사랑 유형을 희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자신의 개인적인 성취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며, 그 만족은 발전된 남자와 여자에게 속합니다.
이제 우리는 융의 개념 중 가장 중요한 개념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특정 유형의 신경증 치료에 적용되며 이론적으로는 프로이트의 가설과 직접적으로 반대된다는 점입니다. 융은 부모의 영향과 아이의 성적인 체질을 충분히 인식하면서도 이 유아기의 과거에서 나중에 질병이 발병하는 실제 원인을 보는 것을 거부합니다. 그는 확실히 병원성 원인을 제시합니다 현재 순간의 갈등 과 먼 과거의 원인을 찾는 것은 현재의 중요한 시기로부터 가능한 한 많이 물러나려는 환자의 욕구를 따르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갈등은 개인의 자아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물학적으로나 실제적으로 필수적인 어떤 중요한 임무나 의무에 의해 발생하지만, 그 전에는 그가 움츠러들고 중단될 수 없는 장애물이 발생합니다. 진행 경로에 대한 이러한 간섭으로 인해 리비도가 저장되고 퇴행이 발생하여 어린이에게는 전적으로 정상적이었지만 성인에게는 더 이상 가치가 없는 과거의 리비도 점유 방식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현재 살아있고 만족을 위해 분투하는 이러한 퇴행적인 유아적 욕망과 환상은 증상으로 전환되고, 이러한 대리 형태에서 특정 만족을 얻어 신경증의 외부 징후를 생성합니다. 그러므로 융은 환자가 유년기의 어떤 정신적 경험이나 고착점에서 고통받고 있는지를 묻지 않고, 그가 현재 회피하고 있는 의무나 과제는 무엇이며, 자신의 삶의 길에서 그가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그가 과거의 정신적 경험으로 회귀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이 이론에 따라 Jung은 이러한 환자들이 만들어낸 정교한 환상과 꿈이 실제로 현실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적응에 대한 보상 또는 인위적 대체물의 형태라는 견해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환상과 꿈의 성적인 내용은 겉보기에 불과할 뿐 실제로는 실제 성적 표현이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의 자아 요구를 달성하는 것이 너무 어렵거나 불가능해 보이고 개인의 능력에 따라 가능한 것에 적응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현재의 욕구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성적 형태를 퇴행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진술을 통해 융은 분석심리학의 연구와 신경증적 증상의 개념에 새로운 빛을 던지고, 비평가들을 그토록 혼란스럽게 했던 많은 명백한 부조화와 상충되는 관찰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영혼에 대한 이 모든 연구를 통해 확립된 것이 무엇인지, 신경증 환자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인간을 위한 치료 수단으로서 그 가치가 무엇인지 묻는 것이 적절해졌습니다.
첫 번째이자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명확한 심리적 결정론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삶은 어리석고, 무의미하고, 목적 없는 행동, 오류,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대신에, 아무리 사소하고 일관되지 않은 정신의 표현이나 발현도 실제로 불법이거나 동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될 수 있습니다. 알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그의 매너리즘, 사소한 표현, 행위 및 행동, 그 목적과 의미를 결정하는 무의식적 결정 요인의 존재를 드러내기 위해서는 기술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것은 두 번째 기본 개념으로 이어지며, 이는 아마도 앞선 것보다 훨씬 덜 고려된 것이며, 그것은 의식적인 마음과 생각의 상대적 가치입니다. 표면적인 동기로 자신을 판단하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게 다야”, “내가 이렇게 하려고 했어”라고 말하거나 생각하면서 자신을 만족시키려는 것이 사람들의 일반적인 태도인데, 어쩐지 자기 생각대로, 말하려고 의도했거나 하려고 기대하는 것은 실제로 말하거나 행한 것과 반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식적인 생각과 행동 사이의 격차가 관찰될 만큼 충분히 컸을 때 모든 사람은 이러한 경험을 했습니다.
의식적으로 어떤 것을 매우 갈망하고, 이것이 결코 그 욕구를 만족시키거나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욕구가 다른 대상으로 옮겨지는 것도 잘 알려진 경험입니다. 그리하여 의식이 욕망으로 제시한 느낌과 관념이 오류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려운 점은 무엇입니까? 분명히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른 지도력이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 Stanley Hall 박사는 마음을 8분의 1이 물 위에 보이고 7/8은 아래에 보이는 바다에 떠 있는 빙산에 비유할 때 매우 인상적인 상징을 사용합니다. - 우리가 무의식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8분의 1 정도 낮습니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대한 무의식적 욕망의 영향력과 통제력은 상대적인 비율에 있습니다. 우리가 받아들이거나 믿는 것과는 다른 동기와 관심의 희미한 빛이 종종 의식 속에 떠오릅니다.
이러한 징후를 연구하면 또는 정확하게 평가한다면 의식은 단지 단일 단계일 뿐이며 마음의 표현의 한 형태일 뿐이라는 깨달음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말은 인간의 실제 정신적 성취가 무엇인지, 특히 개인의 실제 영혼 발달이 무엇인지에 관한 큰 질문에 대한 단 하나의, 종종 신뢰할 수 없는 접근 방식일 뿐입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추가 기여는 생명에 대한 역동적인 이론의 경험적 발전이었습니다. 생명은 건설이나 파괴로 이어지는 유동적인 상태(움직임)에 있다는 개념입니다. 인간은 발전을 통해 자신의 지성과 이해력을 통해 이 생명 에너지 또는 리비도를 자신의 이익에 도움이 되고 현재에 대한 진정한 만족을 가져오는 길로 어느 정도 확실히 인도하는 힘을 얻었습니다.
인간이 무지와 어떤 타고난 경향으로 인해 자신의 필요나 그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현재의 현실 조건에 적응하지 못할 때, 유아기의 길을 되살리려는 시도가 이루어집니다. 증상이나 태도의 생성을 통해 성취감이나 만족감을 얻습니다.
이러한 진술을 받아들이려면 유아기 성욕의 존재와 그것이 개인의 노년기에 미치는 큰 역할에 대한 인식이 필요합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행사하는 힘과 막강한 영향력 때문에, 그리고 아이의 리비도가 원래의 대상인 어머니에 대한 무의식적인 애착과, 첫사랑 모델의 지속성 때문입니다. 정신적인 면에서 그는 성인 발달 단계에 도달하고 가족 밖에서 사랑의 대상을 찾는 시기에는 만족스러운 모델을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부모와 교사가 자연의 요구 사항을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연은 사춘기부터 시작하여 젊은 개인에게 부모 줄기에서 분리되고 독립적인 존재로 발전하도록 요구합니다. 우리의 복잡한 현대 문명에서 자연의 이러한 요구는 부모와 환경의 가장 진지하고 지적인 협력을 받는 어린이에게는 달성하기 어려울 만큼 어렵습니다. 그러나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어린 시절에 그를 붙잡아 두려는 부모의 저항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들과의 이별에 대한 생각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그 임무는 가장 큰 규모 중 하나가 됩니다.
유치한 관성과 자연의 충동 사이의 투쟁이 매우 격렬해지는 시기는 바로 이 시기이며, 일반적으로 부모에 대한 질투, 비판, 과민성, 부모의 권위에 대한 반항, 가출 및 기타 다양한 심령술사에 대한 눈에 띄는 징후가 나타납니다. 모두에게 알려진 신경 장애입니다.
인류의 첫 번째 큰 과제이자 가장 큰 노력이 요구되는 이 투쟁은 융이 자기희생적 동기, 즉 유치한 감정과 요구, 그리고 이 시대의 무책임함에 대한 희생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개인 존재의 의무와 임무를 가정합니다.
이는 인간의 사고와 반응에 대한 자아와 성적 본능의 막대한 중요성과 영향력에 대한 인식과 재평가를 필요로 하며, 또한 심리적 중력점이 의지와 지성에서 감정의 영역으로 옮겨짐을 의미합니다. 감정. 원하는 목적은 개인의 최대 이익을 위해 둘 사이의 협력적인 반응을 얻기 위해 이 두 가지 경로를 종합하거나 감정에 봉사하는 데 지성을 건설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분석심리학을 다루는 사람은 인간이 스스로에게 부과한 거대하고 불필요한 부담과 경직된 지적 견해와 도덕적 공식, 그리고 인간이 인정할 수 없는 무능력으로 인해 적응의 어려움이 얼마나 커졌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실제로는 불완전하고 자신 안에 좋은 것과 나쁜 모든 경향을 담고 있으며 모두 만족스러운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인간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자신을 이상적인 사람이 아닌 이런 관점에서 보는 것을 거부한다고 해서 실제 상황이 전혀 달라지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는 자신을 매우 고결한 사람으로만 생각할 수 있다는 값싼 척을 통해, 또는 충격을 받은 사람으로 간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죄”를 보고 상처를 입으면 실제로는 발전이 방해를 받습니다. 자신의 성격을 최대한 표현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서로의 생각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우리의 실제 감정을 읽을 수 있다면 얼마나 불안할지에 대한 생각이 자주 표현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혼의 비밀에서 그토록 부끄러운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실제로 우리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 즉 만족과 행복을 향한 노력, 갈망, 소망입니다. 본능적으로 자신의 만족을 갈망하지만 이를 현실 세계와 사회 집단에 적응시킴으로써만 실제로 충족될 수 있는 욕망입니다.
인간의 모든 노력에 있어서 주요한 영향력이 자아 그 자체, 즉 자아의 욕망, 소망, 필요, 만족, 즉 자아 표현과 자기 표현에 대한 욕구에서 발견된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인간에게 그토록 고통스러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영속, 삶의 진화적 원동력?
이 생각이 불쾌한 이유는 아마도 인간이 자신의 탐욕스러운 욕망이 자신을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도록 자신의 계획에 다른 사람을 포함시키도록 강요하는 자연 자체의 내적 저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내적 요구와 수세기 동안의 모든 윤리적, 도덕적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이웃을 배려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익하며 이웃의 필요를 무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매우 불완전하게 배웠다는 것이 모든 곳에서 분명합니다. 그가 속한 신체 사회입니다.
외부적으로 자아 충동의 강도에 대한 인식은 자기 노력과 소위 이기적 추구가 합당하지 않고 비열하며 바람직한 성격과 양립할 수 없으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무시되어야 한다는 이상적인 개념 때문에 반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의 무익함은 우리의 인간 관계와 제도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수 세기가 지난 후에도 그것에 접근조차 하지 못한 것에서 분명히 볼 수 있으며,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이 성적인 영역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영역에서도 효과가 없습니다. 본능을 낮추고 그 속에서 사악하고 불결한 것, 말할 수 없고 거룩하지 못한 것을 보음으로써 오만한 지배가 시도되었습니다. 이 투쟁은 성의 힘을 파괴하는 대신 표현을 왜곡하고 손상시키고 훼손시켰을 뿐입니다.
개인의 파괴 없이는 이러한 근본적인 본능도 파괴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명 자체에는 필요가 있으며 창조된 형태를 통한 표현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인간을 제외한 모든 자연은 자유롭고 간단하게 이에 응답합니다. 자신을 생명 에너지를 전달하고 그 요구를 준수해야 하는 도구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그의 비참함의 원인입니다. 지성과 자의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재난 없이는 삶의 과제와 자신의 필요 충족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가장 큰 임무는 자신을 현실에 적응시키고, 자신의 개인적 가능성에 따라 삶을 표현하는 도구로 자신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그의 가장 높은 목적이 발견되는 것은 자기 창조자로서의 그의 특권입니다.
자의식의 가치는 인간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행동과 의견의 진정한 기원과 의미를 이해하도록 배우며, 자신의 발전의 실제 수준을 적절하게 평가하고 자기기만을 피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따라서 그의 생물학적 적응을 찾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자신의 행동에 깔려 있는 동기를 의식하지 않거나 변화된 외관 뒤에 자신을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즉, 기계주의자가 하는 것처럼 단순히 자극에 대한 일련의 반응일 뿐이지만 어느 정도 자기 창조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결정적 존재입니다.
실제로 Bergson이 본 것처럼 적응을 향한 충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능을 사용하여 자신이 이 충동을 사용하도록 돕는 것이 가장 높은 임무인 것 같습니다.
인간 존재의 숨겨진 깊이로 이어지는 이러한 다양한 경로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리고 그곳에서 작용하는 동기와 영향력의 계시를 통해 비록 초심자에게는 놀랍지만 실제 인간 관계, 즉 형제애에 대한 매우 명확하고 명확한 개념이 드러났습니다. 모든 인류를 얻었습니다. 처음부터 인류에 기본적으로 내재되어 있으며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는 이러한 공통 요소에 대한 인식은 정신분석에서 가장 희망적이면서도 가장 두렵고 싫어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우월함을 자랑하고 자신의 반응과 동기가 일반 인류와 다르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싫어합니다. 즉, 그들은 자신을 높이고 다른 사람을 낮추어 인격화를 시도하며, 이러한 허세 아래에는 모두가 공유하는 매우 평범한 요소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은 뚜렷한 타격입니다. 반면에 자신의 약점을 인식하고 이러한 것들이 그들을 다른 사람들과 구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모든 사람의 공동 재산이며 어느 누구도 동료에게 경멸의 손가락질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이 가장 큰 것 중 하나입니다. 인생의 경험은 가장 큰 안도감을 가져다줍니다.
이러한 고통스럽게 획득된 억압과 증상에는 자신이 대처할 수 없다고 느끼는 경향과 특성에 직접 직면하고 대처하는 것으로부터 자신의 안전과 보호가 있다는 것을 깨닫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합니다. 억압과 그에 수반되는 증상은 어려움과 투쟁을 나타내며, 이런 식으로 비록 낭비적이고 쓸데없는 방식이기는 하지만 억압된 경향의 활동을 허용하는 일종의 타협 또는 대체 형성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원래 성향을 다시 분석하고 그에게 이러한 대체 형성의 의미를 밝히는 것은 작업이 중단된다면 정말로 "그 사람의 마지막 상태는 처음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는 쓸모없는 절차가 될 것입니다.
목표는 문명인이 그토록 고통스럽게 넘어온 장벽을 파괴하고 그를 원시 상태로 낮추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장벽이 실패했거나 불완전하게 성공한 경우,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가장 큰 가능성을 달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자연이 제공하는 것보다 덜 낭비적인 방법. 이러한 성과에는 이 방법의 희망적이고 가치 있는 측면, 즉 합성의 발전이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원시적 경향을 건설적으로 다루고 그 효과를 무해할 뿐만 아니라 유용하게 만들 수 있는 길이 열렸기 때문에 희망적입니다.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가치 있고 만족스러운 더 높은 목표를 위해 그것들을 활용합니다.
이것은 유능하고 건설적인 성격으로 보이는 개인에게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경주에 많은 것을 바치는 창의적인 마음 속에. 그들은 쓸모없는 증상이나 파괴적인 행동을 낳을 수 있는 특정한 심리적 경향을 가치 있는 생산물로 전환시켰습니다. 실제로 강하고 유능한 사람들이 자신도 마찬가지로 낭비적이거나 파괴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스스로 진술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억압을 제거하고 유아적 경향과 욕구를 현재 상태의 개인에게 적합한 더 높은 목적과 방향으로 끌어올림으로써 해방된 에너지 또는 리비도를 승화 라고 합니다 .
분석을 통해 천재나 훌륭한 인격이 창조될 수 있다는 점을 이 논의에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분석 과정의 목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목적은 인격의 완전한 발달을 방해하는 억제와 제한을 제거하고, 개인이 실제로 속한 수준에 도달하도록 돕고, 신경증 환자이든 소위 말하는 사람이든 관계없이 사람들이 삶을 더 잘 이해하고 만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어려움과 특성을 지닌 “보통 사람들”.
이 추론과 절차 방법은 인간에게 적용될 때만 새로운 것입니다. 식물과 동물의 모든 개량에서 이러한 일반 원칙이 인식되었으며 그 가르침이 건설적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에 알려진 식물학자 루터 버뱅크(Luther Burbank)는 “식물 내 성향의 싸움에 대한 지식은 모든 식물 개선의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우연히도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는 것처럼 이러한 힘에 대한 지식을 가져오지만 오히려 식물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이러한 힘에 대한 지식입니다.”
이것은 인간 자신에 대한 인간의 실수이기도 하고,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인간이 실제로 더 진보되고 안정적인 발전에 도달하지 못한 원인이 아니겠습니까?
모든 생명체에 대한 인간의 생물학적 관계에 대한 이러한 인식과 이러한 인식의 실제적 활용은 사고의 재조정을 필요로 하며, 사려 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찰할 수 있는 인간 행위의 사실에 대한 조사와 재고를 요구합니다. 낡은 사상에 대한 조용하고 진보적인 대변동이 일어났고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분석심리학은 개별적인 현상에 대한 개별적인 조사자들에 의해 서로 다른 시기에 관찰되고 주목된 인간의 다양한 현상을 모두 통합하고 가치 있게 여기며 전체에 질서정연한 순서를 가져오려고 시도합니다. 이는 인간과 다른 모든 생명체의 생물학적 관계가 확립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인간 자신의 실제 성취가 적절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하며, 인간의 건강, 행복 및 성취의 향상 가능성에 대한 전망을 열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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